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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대관요 여요汝窑

汝窑여요는 송대 명요중의 명이라고 할 수 있는 최고의 황실자기이다. 이를 청대의 황제들도 좋아하여 송대의 여요를 얻기를 노력하였으나 송대에서도 귀하고 수량이 그리 많지 않아 얻기가 어려웠다. 그래서 강희 때부터 경덕전에서 송대의 자기들을 만들려고 많은 시도를 하였다.


为了仿制汝窑和其他的宋代名窑瓷器,雍正、乾隆时期,景德镇专为皇家烧瓷的御窑厂成立了一个部门“仿古作”。
여요와 기타 송대의 명 요들을 모방해서 만들기 위해서 청대의 옹정과 건륭시기 경덕전에 황실 전용의 어요 제작소를 설립하고 하나의 부문을 두었는데, 이를 "방고작"이라 불렀다.





这一时期景德镇的督陶官(管理、监督陶瓷烧造的官员)唐英,曾经编写一本画册《陶冶图说》,在第十三篇《蘸釉、吹釉》中说:“圆器青花,与仿古官、哥、定、汝等器,均须上釉入窑 ……今于圆器之小者,仍于缸内蘸釉,其琢器与圆器大者,用吹釉法……”
이때 어요장의 감독관은 그 유명한 '당영'이다. 그는 중국 도자사에서 가장 중요한 인물 중의 하나인데, 특히 청대의 옹정과 건륭시기의 수많은 작품들이 그의 관리하에 이루어졌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는 한 저작에서 "청화자기와 송대의 여요와 송대의 기타 명요 작품들을 모방하여,,,,,,,"라는 기술이 있다.



아래는 대만 고궁박물관의 청대 여요 汝窑天青釉洗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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