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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6/04 2

宋代 定窑-黑定 송대자기 정요-흑정

宋代 定窑-黑定 송대자기 정요-흑정 定窑-黑定 莲花纹盏 정요 흑색 연화모양 잔 높이 10.4cm 북송시기 정요는 북송대 말기 여요가 최고의 자기가 되전 까지 송 초기부터 황실에 공납되던 황실 자기로 南宋叶寘《坦斋笔衡》说:“本朝以定州白瓷器有芒,不堪用,遂命汝州造青 窑器,故河北、唐、邓、耀州悉有之、汝窑为魁。 남송시기 저술에 "정주백자-정요-에 뒤집어 굽는 방식에 문제가 있어, 여주에 청자-여요-를 만들게 했다"는 ,,, 즉 이 전까지는 송대 황실의 공납자기 였던 것이다. 미국 보스톤 박물관의 정요- 그 중 검은색 정요 한점 정요는 보통 백자를 의미하는데 드물게 다른색들을 만들기도 했는데 , 明曹昭《格古要论》: “有紫定色紫,有墨定色黑如漆,土俱白,其价高于白定, 俱出定州。 명대의 유명한 저술인 격고요룬에 "포도색을 ..

清代康熙 青花 松鼠葡萄纹碗 청대 강희 다람쥐포도문 청화완

清代康熙 青花 松鼠葡萄纹碗 청대 강희 다람쥐포도문 청화완 입구지름 20.8cm 주요 특징은 康熙 薄胎 芒口 강희 얇은 태골, 뒤집어 굽는 기법사용 대명성화년제大明成化年制관지가 있으나 청대 초기 강희 시대 관요 작품으로 추정 대명 성화년제 관지와 얇은 태, 뒤집어 굽는 기법사용, 청화색과 유면 동일의 미국 메트로 폴리탄 소장품으로 청대 강희로 표기 본 기물의 문양인 담람쥐와 포도문양은 중국 미술에서 당대로 까지 올라가는데 당대에는 청동으로된 동경铜镜문양에 사용되기 시작해서 송대에는 그림 작품들에 , 그리고 명대에 이르러는 그림과 다양한 공예 미술품들에 사용되었는데 그 중 특히 도자기에는 이미 보편화가 되었다. 이의 전통은 청대를 이어 민국시기까지 이어진다. 이 문양에서 다람쥐는 12간지의 첫번째인 子를 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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